영화 이야기

엔딩 크레딧 두개를 가진 [ 캡틴 아메리카: 시빌 워 ] 등급과 새로운 마블 캐릭터 등급(티어)

필아이 2016. 5. 10. 14:44

현재 관객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영화 '캡틴 아메리카: 시빌워'가 740만을 돌파하며 천만 관객 영화에 도전하고 있는데요. 오늘은 국내에서 12세이상 관람가 등급을 받은 '캡틴아메리카: 시빌워'의 나라별 등급과 새롭게 등장한 새로운 마블 캐릭터의 등급(티어)를 소개하겠습니다.





'캡틴 아메리카: 시빌 워' 나라별 등급

대한민국 :12세 이상 관람가

주체를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없으며 SF영화에서 폭력적인 장면은 흔히 접할 수 있는 수준으로 보여졌다고 합니다.


미국 : 13세 이상 관람가

영국 : 12세 이상 관람가, 보호자 동반시 12세 미만도 관람 가능

아일랜드 : 12세 이상 관람가, 보호자 동반시 12세 미만 관람 가능

독일 : 12세 이상 관람가

싱가포르 : 부모 지도하에서 전체관람가



'캡틴 아메리카: 시빌 워' 의 등장한 새로운 캐릭터 등급(티어)

마블에서 나오는 캐릭터는 다양하고 많기 때문에 작가마다 다른 능력들을 보여주곤 하는데요. 마블에서 직접 캐릭터를 직접 등급하지는 못 할 것입니다. 열 손가락 안 아픈 손가락 없다고 모두 애정이 가겠죠. SO 매니아, 팬들이 만든 캐릭터 등급이라는 사실 잊지 마세요.






스파이더맨과 블랙 팬서

'캡틴 아메리카: 시빌 워'에서 부터 등장하게 된 반가운 스파이더맨은 역대 스파이더맨을 맡은 배우 중 가장 어리다고 합니다. 마블 캐릭터 등급으로는 팬들 사이에서 중간 등급으로 분류되어 본다고 해요.


그리고 아이언 맨 보다 더 큰 부를 자랑하는 마블 캐릭터 '블랙 팬서'는 비브라늄으로 카리스마를 자랑하는 캐릭터 입니다. 그러나 '블랙 팬서' 역시 중간 등급의 티어를 가진 캐릭터로 분류 된다고 하네요. 이번 '캡틴 아메리카: 시빌 워'에서 보면 화려한 동작과 전투 스킬을 보면 상당히 높은 등급으로 분류 될 줄 알았는데 원작을 모르는 필자로서는 매니아 의견을 존중 해야겠죠?!


아직 못 보신 분들은 엔딩 크레딧이 두개 있다고 하니 영화가 끝났다고 좌석에서 미리 일어나면 후회합니다.